안녕하세요. 주린이 향기로핀입니다. :)

저도 블로그하면서 배우면서 하는데 같이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좋게 봐주세요 :)


오늘은 전자담배 관련주, KT&G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담배의 성장성은 해외에서도 매우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전자담배 시장 규모는 환화로 약 17조 2000억 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약 28%의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입니다.

그중, NCSI 조사 결과 kt&g가 고객만족도 79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합니다.

이어 BAT 로스만스, 제이티인터내셔널 코리아가 78점으로 공동 2위

한국 필립 모터스가 77점으로 4위를 기록합니다.


지난해, 액상형 전자 담배의 유해성 논란으로 시장에서 퇴출, 소비자의 기호가 일반 궐련형 제품으로 다시 돌아오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궐렬형이란?
- 릴하이브리드, 아이코스 ETC..



한국의 흡연율은 크게 감소하는 추세지만, 한국의 담배 시장 규모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흡연율 자체는 우리나라의 경우 계속 감소하고 있으나, 코로나 여파로 전체 흡연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재택근무 시간이 늘면서, 상대적으로 냄새와 연기가 덜한 제품에 대한 선호로 바뀌게 되면서 궐렬형 전자담배 판매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실제로 아이를 가진 주변에서는 연초보다 전자담배를 많이 피더라구요)

KT&G는 궐렬형 전자담배시장에서 "릴"에 대한 "핏" 제품의 꾸준한 리뉴얼을 하고 있습니다.

릴 하이브리드 전용 스틱 "믹스"의 출시로 확장을 하여 전자 담배 기기 점유율 70%수준까지 확대하였습니다.

전자 담배 "릴"은 8월 기준으로 총 10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일본의 경우도 완판 되었었죠

소비자 입장에서도 냄새가 적고 건강에도 덜 해롭게 느껴지고 주변 시선들을 조금이라도 덜 신경 쓸 수 있습니다.ㅋㅋㅋ

요즘에는 맛에 대한 연구도 많이 증가하고 있어서 다양한 맛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액상형 전자담배는 보건복지부에서 사용 중단 권고령을 내린 상태입니다.


KT&G는 한국 담배회사 릴이라는 브랜드로 한국에 진출 이후 기존 전자담배와 다른 방식인 릴 하이브리드, ODM을 출시하였고, 릴하이브리드만의 장점으로 전 세계에서 아이코스보다 릴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PMI가 유통 관련 계약을 맡아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일본에 릴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른 담배 경쟁사 BAT과 이엠텍이 협업하면서  KT&G의 상황이 애매합니다.

릴 하이브리드는 이엠텍이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KT&G는 다른 업체들보다 3년 이상을 빨리 시작한 점에서 다른 업체들이 쉽게 따라오기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는 단기나, 장기보다는 들고 있어 볼 만한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LIST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엠 주가 흐름  (0) 2021.10.18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0) 2021.10.17
이엠텍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6
LG 디스플레이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5
위메이드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