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소프트 주가

최근 게임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뜨겁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하락 이후에 좀처럼 위로 올라오질 못하고 있고, 데브시스터즈는 10월 14일 13만 원까지 내려왔습니다. (19만에 매도..;))

펄어비스 주가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는 펄어비스의 주가 또한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화려한 이팩트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도깨비"때문이죠. 아직 출시하지 않았지만 영상만으로도 이미 기대심리가 작용되었습니다.

저도 리니지같은 게임을 한 유저로써 조금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회사는 미르4를 출시한 위메이드입니다.

위메이드는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나왔던 게임으로는 미르의 전설과 이카루스m이 대표작입니다.
2021년 모바일 게임인 미르4를 출시하였고 글로벌 서버에서 획기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주요 매출은 모바일 게임입니다. 특히 MMORPG인 미르의 전설 시리즈입니다.

위메이드 대표작


주요 게임은 동양 무협인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이카루스라는 게임입니다. 이 중에서 미르4는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플랫폼으로 대규모 공성전 컨텐츠가 핵심입니다. 즉 동양 세계관을 가진 리니지?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실제로 클로즈 베타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성공할 거 같다? 였습니다.) // 하지만 주식을 안삿죠...ㅠㅠ


미르4 글로벌을 출시하면서 서버의 개수가 100개를 돌파했다느니 동시접속 80만을 넘었다는 인기적인 기사가 매일같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이 뽑은 올해의 게임에도 올라가 있죠.

10월 14일 위메이드 주가


글로벌 흥행에 미국 ETG 중에서도 위메이드 투자 비중을 0.44%에서 3.76%로 부쩍 늘었습니다.
현재 170여 국에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기사를 찾다 보면 블록체인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미르4 글로벌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입니다. 게임 내의 재화인 흑철 10만 개를 모으면 유틸리티 코인인 드레이코 1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드레이코를 위믹스 코인으로 바꿔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하여 동남아 일부 국가에서는 일하는 대신에 게임을 통해 돈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해하기 힘들지만 게임 내 노가다를 통해서 현금화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위메이드 주식 주가는 8월 이후 3배가량 3월 이후 8배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이렇게 상승한 이후 주식 매수가 위험해 보이기에 지표나 정보를 통해서 신중하게 늘려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매우 강한 상승세를 가고 있지만 언제까지 상승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위메이드의 경우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약 1100억 원입니다. 내년 내후년에는 이보다 400억 정도 더 많은 1500억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미르4 글로벌로 화제가 되고 있는 위메이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실제로 저도 조금씩 구매하였습니다 ;) ㅋㅋㅋ 하지만 글을 쓰는 당일까지도 많이 오르는 바람에 앞으로는 더 들어가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제가 쓰는 글들은 위메이드 주식을 구매해라 지금이다! 이런 글이 아닙니다. 투자는 누가 추천해서가 아니라 본인의 판단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감사합니다.

LIST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차이  (0) 2021.10.17
KT&G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6
이엠텍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6
LG 디스플레이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5
엠아이텍 주가 분석, 후기  (0) 2021.10.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