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2000년 1월 10일 설립된 게임 개발사입니다. 피싱마스터, 다크어벤저 시리즈, 별이되어라 등의 흥행한 게임들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미국, 싱가포르, 독일, 대만 법인을 보유하고 있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빌컴투스 플랫폼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3대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알려진 코인원의 지분을 추가로
인수하면서 현재는 코인원의 2대 주주로 올라와 있기도 합니다.

 

게임빌 실적

게임빌은 지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3분기 영업수익은 약 459억원으로 전년 대비 34%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16억으로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상승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이렇게 게임빌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등한 원인은 게임빌이 개발한 게임 때문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등의 관계회사 수익이 상승했기 때문으로 드러났습니다.

 

주가

게임빌의 주식 차트는 정말 무섭게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불과 10월 초까지만 하더라도 4만원이 안되는 가격이었는데 지금은 14만9,100원으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한달 사이 주가가 무려 400%가까이 상승하였습니다..ㄷㄷ

 

주가전망

게임빌은 지난 9월 말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의 지분을 추가로 인수하면서 2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최근 게임 업계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키워드가 바로 가상화폐와 NFT 인데 가상화폐 거래로 인한 기업의 매출이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였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제 게임기업의 주가를 전망할 때 한 가지 꼭 확인해야
할 포인트는 NFT등 가상화폐 생태계가 접목이 되는 것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게임빌은 크로매틱소울:AFK 레이드를 블록체인 기반의 NFT를 적용시켜 내년 1분기 글로벌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고

거상M에 글로벌 무역을 통해 로벌 P2E(Play to Earn) 를 선보인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PROJECT MR, 게임빌 프로야구NFT 버전 등 블록체인과 접목된
게임을 내년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라고 알려졌기 때문에 주가 상승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 책임입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